베트남한인상공인연합회

공지사항

활동보고

하노이 VCCI 방문 - VCCI(베트남상의)와 기업 현안에 대해 논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OCHAM
댓글 0건 조회 138회 작성일 23-02-23 11:22

본문

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의 최분도 회장은 하노이 VCCI(베트남상의)를 방문 VCCI VINH부회장과 양기관간 협력방안 및 우리기업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VINH 베트남상의 부회장은 최분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한국은 베트남의 누적 제1 투자국으로서, 한국의 많은 투자에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이에 최분도 코참 회장은 2023VCCI 창립 60주년이 되는 해를 축하하며, 지난해 VCCI가 한국 현지에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 모습에 경의를 표하였습니다.

 

장복상 코참 부회장(CJ VIETNAM 총괄대표) ESG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ESG 경영을 위한 VCCI의 역할에 대해 문의하였고, 이에 VCCI는 현재 기업들을 위한 관련 교육 실시 및 지속가능 발전 지수(경제,사회,환경 관리 지수 등)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고 답하였습니다.

 

더불어, 최분도 코참회장은 우리기업들의 애로사항도 적극 전달하였는데, 합리적 최저임금정책, 유연한 노동허가, ABTC (APEC BUSINESS TRAVEL CARD) 와 관련 베트남 정부의 조속한 인가 및 베트남내 FDI 기업의 가입 등에 대해 VCCI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국가임금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VCCI는 최저임금과 관련 추후 노동총연맹 및 각국 챔버 등과 논의하여 합리적 결정이 이루어지도록 베트남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노동허가 문제와 관련해서는 3월경 192호 의정서 관련 보완사항이 발표될 예정이며, ABTC 문제에 대해서는 발행부서와 논의하여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