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_상세보기
제 목 [회원사] 신한베트남은행 4개 영업점 동시 오픈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133 날 짜 2019년08월21일 11:56:54
첨부파일

신한베트남銀,  4개 영업점 동시 개점으로 베트남 전역 네트워크망 구축


Le_Khai_truong_CN_Da_Nang.jpg

 

- ‘다낭’, ‘미딩’, ‘짱주에’, ‘빈증뉴시티’ 4개 영업점 동시 개점으로 총 36개 채널 확보

- 베트남 남부,중부,북부를 아우르는 전국적 네트워크망 형성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8월 15일 베트남 다낭시에 ‘다낭 지점’, 하노이시에 ‘미딩 지점’, 하이퐁시에 ‘짱주에 지점’ 빈증성에 ‘빈증뉴시티 지점’ 등 베트남에 총 4개 지점을 동시에 개점했다고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올해에만 6개 채널을 확장해, 호치민市를 중심으로 베트남 남부에 20개, 하노이市를 중심으로 베트남 북부에 15개, 다낭市를 중심으로 베트남 중부에 1개 등 외국계 은행 최다인 총 36개 지점망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한국계은행으로서는 최초로 중부에 다낭지점을 개점함으로서 베트남 남부,중부,북부를 아우르는 전국적 네트워크망을 형성하게 되었다.

이날 개점 행사에는 신한은행 진옥동 행장을 비롯해 주베트남 한국 대사관 및 다낭시 인민위원회, 베트남 중앙은행 등 주요 기관장과 고객들이 참석했으며, 인민위원회에서 선정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CSR 활동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총영사관, 금융위 및 금감원 관계자 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올해 6개지점 설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며 “신한베트남은행은 외국계 1위 은행을 넘어 현지은행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채널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매년 4-5개의 채널을 추가로 확장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채널 확장과 더불어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신한DS 등 신한금융지주 계열사와 함께 '원신한'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CIB 본부 출범, PWM 모델 도입 등 전방위적인 비지니스 모델 확장을 통해 현지 영업을 성공적으로 이행 중이다.    

또한, 디지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Zalo, momo 등 현지의 대표기업들과 제휴 사업을 추진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금융 서비스를 현지에 소개하고 있고, CSR의 일환으로 신한 퓨쳐스랩을 운영하면서 국내 핀테크 기업의 베트남진출 및 베트남 현지 유망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최근 신한베트남은행은 올해 7월에 열린 HR Asia 베트남 기업 시상식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상’을 수상하는 등 현지직원들의 복지 및 근무환경을 지속 발전시키면서 베트남의 기업 문화를 선도하는 은행으로 도약하고 있다.

목록